Simple balanced system


Simple balanced system 매매전략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심플한 매매전략입니다.


사용되는 인디케이터들을 이용하여 신뢰성 있는 진입 시점과 손익 및 손절 시점의 정보를 받아 매매를 할 수 있는 전략입니다.


Currency Pairs : ANY

Time  Frame Chart : ANY

Indicator : 5 EMA, 10 EMA, Stochastic (14, 3, 3), RSI (14, 50)


앞서 EMA와 Stochastic 인디케이터의 설정방법은 말씀드렸고, RSI 인디케이터 설정 방법은 아래의 그림과 같습니다.






진입 시점 : 5 EMA 라인이 10 EMA 라인을 상향으로 돌파하는 시점에서 Stochastic의 방향도 상향이면서 값이 80 미만, 그리고 RSI 값은 50 초과일 때 BUY.

               5 EMA 라인이 10 EMA 라인을 하향으로 돌파하는 시점에서 Stochastic의 방향도 하향이면서 값이 20 초과, 그리고 RSI 값은 50 미만일 때 SELL.


손익 및 손절 시점 : 5 EMA 라인이 진입지섬의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10 EMA 라인을 통과 또는 RSI의 값이 진입 후 다시 50에 도달할 때.


장점 : 많은 인디케이터를 사용함에 따라 진입 시점 시그널의 필터링이 동반되어 조금 더 높은 정확성을 높여준다.

단점 : 5 EMA와 10 EMA 라인이 조금 이른 시점에서 손익 및 손절 시점을 알려준다.





코멘트 (0)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이글에 코멘트를 달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