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인상 기다리다 목 빠지겠네..


안녕하세요. 


제목처럼 금리인상을 기다리는 사람들은 이미 목이 반이상 빠지지 않았나 싶네요.

저는 금리가 오르면 오르는데로.. 안 오르면 안 오르는데로.. 크게 중요치 않지만..

금리인상을 또는 달러의 강세를 원하시는 분들은 힘든 시기인것 같아요.


이틀전 ISM 비제조업 구매관리자 지수가 예상치 보다도 많이 안 좋게 나오는 바람에 달러가 크게 출렁거렸죠..

50%는 넘었고 예상치보다 크게 차이 안나게 발표가 됐는데도 크게 출렁이는 모습에 황당하셨을 분들이 많으셨을텐데요..

조금 속으로 들어가 보면,

7월에 발표된 비제조업 구매관리자 지수는 55.5%, 7월 경기지수는 59.3% 였습니다.

하지만 8월 경기지수는 51.8% 이였습니다.

또한, FRB에서 주목하고 있는 고용지수는 7월 51.4%에서 50.7%로 하락을 했죠.

이와 같이 큼직막한 지수들이 7월에 비해 모두들 하락을 했습니다.

이 모든 지표들이 금리인상에 영향을 주는 건 아니지만, 큰 그림으로 봤을때 현재 미국의 경기가 그저그렇다는 증거로 보일 수 있습니다.


9월의 금리인상을 기다리는 분들께는 안타까운 뉴스이겠지만 9월 금리안상의 확률은 지수 발표 전까지 36%였는데 현재는 24%로 떨어졌다고 하네요.

22일에 열리는 FOMC에서 어떻게 될지 모르니 긴장은 하고 있어야 겠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가닥은 보이는 것 같네요.


지표들의 값은 정확하지만 의견은 주관적이니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마시고..

지표 결과에 대한 분석과 해석은 투자자분의 소신을 가지고 하셔서 투자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항상 모두의 성투를 응원합니다.



コメント (0)

登録されたコメントがありません。ここにコメントを付けて見てくださ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