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 Meta Trader 4 설치 및 데모계좌 개설


안녕하세요. 해병대포입니다.

오늘부터 시간날때마다 FX 마진에 대해 초보자들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고수분들에겐 너무 기초적인것들이겠지만, 이제 막 시작하는 분들이 쉽게 따라해볼 수 있게 강좌 아닌 강좌를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고수님들께서도 시간나실때 글 한번 읽어봐 주시고 잘못된 점이나 첨삭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첫번째로 Meta Trader4 설치 와 데모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식을 해본신분들은 알겠지만 주식도 HTS를 설치해야 주식거래를 할 수 있죠.

그러한것처럼 FX 마진거래도 거래를 위한 플랫폼 설치가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쓰이는 Meta Trader 4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eta Trader

우선 Meta Trader는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일반 증권사의 HTS에 해당하는것이라고 쉽게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Meta Trader는 주로 FX 마진 매매를 위해 사용 되고 있고, 많은 브로커(거래 중개업체)에서도 Meta Trader를 이용한 거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Meta Trader 4는 버전에 따른 이름입니다. 현재는 Meta Trader 4, 5가 이용되고 있습니다.

Meta Trader는 프로그램안에서 사용자가 직접 코딩을 할 수 있도록 하는 MQL(MetaQuotes Language) 언어를 사용합니다.

MQL4는 C언어와 유사한 문법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Meta Trader 장점

Meta Trader는 EA(Expert Advisor)라는 기능을 이용하여 "자동매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EA는 사용자가 MQL 언어를 이용하여 직접 코딩, 사용 할 수 있습니다.

MQL 언어는 DLL 연동이 가능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Visual C++ 등 유사한 문법 구조를 가진 언어로 코딩된 DLL을 연동시켜 Meta Trader의 주문체계와 DLL의 자유로운 기능을 함께 구현할 수 있다. 


Meta Trader 설치

http://www.metatrader4.com/en/download 에 가서 PC 또는 Android, ISO 버전의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PC버전을 다운받아 설치해 보겠습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한 첫 화면입니다. 


점선으로 표시된 라이센스의 모든 조항에 동의한다고 클릭하시고 다음으로 넘어 가시면, 



설치되는 화면이 나오면서 MQL5 홈페이지가 열립니다. 홈페이지는 그냥 닫아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위와같이 서버를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여기서 다음을 눌러 주시고 아래와 같이 계좌를 개설합니다.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는 새로운 데모계좌 개설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름과 이메일, 핸드폰 번호를 적으시면 됩니다. 당연히 영어로 기입해야겠죠?

그리고 Deposit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Deposit는 증거금이라고 불리는데 한마디로 자산을 얘기합니다.

실계좌일 경우에는 자신이 입금한 금액이 Deposit이 됩니다.

다음으로 Leverage는 적은 증거금으로 큰 증거금을 움직이는 것을 말하는데요, 한마디로 지렛대 효과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림에 나오는것처럼 1:100, 1:50, 1:33 등의 Leverage가 있는데 Leverage가 클수록 적은 자본금으로 큰 자본금을 운용하는것과 같습니다.

예를 들면 1거래에 100달러가 필요하다면 1:100 Leverage 경우 1달러면 1거래가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이로써 Meta Trader 4 설치 및 데모 계좌 개설을 마쳤습니다.


매매를 위한 프로그램 설치와 계좌 개설이 끝났으니까 이제 거래를 시작해봐야겠죠?

거래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글에서 시작해보겠습니다.

처음 강좌 아닌 강좌를 해봐서 그런지 제가봐도 들쑥날쑥하네요.

조금씩 나아지겠죠? 그럼 다음글에서 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멘트 (1)

블루아이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첫 강좌라고 하시던데 첫 강좌 같지 않은것처럼 잘 쓰셨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