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3# 아이폰에서 Metatrader 4 사용 방법


안녕하세요. 해병대포입니다.

오늘은 제법 쌀쌀한 날씨네요. 눈이 내린 곳도 있다고 하던데.. 이제 곧 눈도 펑펑 내리고 ^^ 차도 막히고 ㅠㅠ 길도 미끄러운 ㅠㅠ 시기가 다가오네요.

많은 분들이 FX 마진 거래를 하시면서 핸드폰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혹여나 아직 핸드폰에서 이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폰을 이용한 Metatrader 4 사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계좌 개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기 때문에 FX 계좌 개설 전제하에 이야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 iPhone App Store에서 MetaTrader 4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2. 다운로드 받은 MetaTrader 4를 실행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3. Metatrader에서 사용중인 계좌를 iPhone에 등록해 보겠습니다. MetaTrader 4의 세팅에 보시면 거래 계좌가 있습니다. 계좌 거래를 터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상단에 ‘+’ 를 터치하여 계좌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5. ‘+’ 를 터치하면 그림과 같이 등록없이 시작’, ‘모의계좌 생성’, ‘기존 계좌로 로그인이 있습니다. 각 기능에 대해서는 작은 글씨로 기능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기존의 계좌를 이용하여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6. 계좌 등록을 위해 소지하신 계좌의 Broker 검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7. Broker 검색을 하고 나면 그림과 같이 로그인(계좌번호), 비밀번호, 비밀번호 저장을 하게 됩니다. 비밀번호 저장이 보안상의 문제가 있긴 하지만 개인 Mobile Phone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매번 비밀번호를 기입 하셔야 하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저장하시는 것은 권해드립니다. 등록을 모두 마쳤습니다.


8. 가격 화면입니다. 각 통화쌍과 통하쌍의 Bid, Ask 가격을 보여줍니다. 붉은 박스안의 연필 모양을 터치하여 화면의 통화쌍 위치 변경 또는 삭제를 할 수 있고, ‘+’ 기능을 통해 새로운 통화쌍을 추가 하실 수 있습니다.


9. 차트 화면입니다. 붉은 박스의 ‘H1’을 터치하면 원하시는 시간 프레임의 차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주문을 하실때에는 주문을 터치하시면 쉽게 주문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인디케이터 추가하거나 차트상에 선을 그리실 수 있습니다.


10. 거래 화면입니다. 현재 계좌에서 거래중인 거래 내역입니다. ‘+’ 를 이용하여 새로운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11. 과거 거래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는 거래내역 화면입니다. 붉은 박스의 날, 주간, 월간, 사용자지정을 선택하여 원하시는 기간 동안의 과거 거래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 PC를 이용할 수 있는 상황에서는 굳이 핸드폰을 이용해서 사용하시지 않겠지만, 자리에 앉아서 일하는 시간보다 돌아다니면서 일하는 시간이 많을때, 그리고 아무리 하루종일 PC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해도 사무실에서 보기가 어려운 경우에는 아무래도 핸드폰으로 확인하시는 일이 많으실 겁니다. 처음에는 핸드폰을 이용해 MetaTrader를 사용하는게 어색하고 어려웠지만 금새 PC에서 보다 더 쉽게 사용이 가능하실겁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마무리 하세요~^^ 


코멘트 (0)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이글에 코멘트를 달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