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4# 하나의 PC에서 여러개의 Metatrader 운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해병대포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한달 넘게 만에 글을 올립니다.

그동안 바쁜건 아니였는데 이래저래 찾아 뵙지 못했네요.

늦었지만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은 하나의 PC에서 여러개의 Metatrader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하나의 계좌를 운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EA를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EA를 돌리는 계좌와 개인 거래 계좌 등 여러개의 계좌를 운용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그런분들을 위해서 하나의 PC에서 여러개의 계좌 운용을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Metatrader가 설치 된 로컬디스크 (C: 또는 D:)를 열어보면 아래의 붉은 박스안의 Program Files 또는 Program Files (x86) 볼 수 있습니다. PC의 기본 사양에 따라 둘 중 하나의 폴더에 설치가 됩니다.

 


2. Program Files (x86) 폴더를 클릭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MT4 폴더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계좌를 개설한 Broker에 따라 폴더 이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3. 하나의 PC에서 두개의 Metatrader를 운영하기 위해 MT4 폴더를 복사하여 이름을 바꾸어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4. 복사한 폴더를 클릭하여 아래 그림의 붉은 박스에 표시된 terminal 응용프로그램을 실행 시켜주세요.

 


실행 시켜보면 또 하나의 Metatrader이 실행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진행된 방법을 반복해서 수행하시면 하나의 PC에서 원하는 수 만큼의 Metatrader를 실행 하실 수 있습니다.


어려운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쉽게 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올 한해도 항상 건강하시고.. 아무쪼록 성투하세요.


코멘트 (0)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이글에 코멘트를 달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