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abolic SAR + ADX


Parabolic SAR + ADX 매매전략은 두개의 인디케이터를 이용해서 매매를 하는 전략기법입니다.

두개의 인디케이터를 사용하여 매매하는 Parabolic SAR + ADX 전략은 함께 사용할 때 아주 좋은 시그널을 보여주게 됩니다.


Currency Pairs : ANY

Time Frame Chart : ANY

Indicator : Parabolic SAR (0.02, 0.2), ADX(Average Directional Movement Index) 50 (With +DI & -DI Lines)


Parabolic SAR 인디케이터 설정 방법과 ADX 인디케이터 설정방법은 아래의 그림과 같습니다.





진입 시점 : +DI 라인이 -DI 라인 아래에 위치 하고 있으면서 Parabolic SAR 인디케이터가 SELL 시그널을 줄 때 SELL.

                * 이때, +DI 라인이 -DI 라인 위에 위치하고 있으면 잘못된 시그널 이므로 무시.

               +DI 라인이 -DI 라인 위에 위치 하고 있으면서 Parabolic SAR 인디케이터가 BUY 시그널을 줄 때 BUY.

                * 이때, +DI 라인이 -DI 라인 아래에 위치하고 있으면 잘못된 시그널 이므로 무시.


손익 및 손절 시점 : +DI 라인과 -DI 라인이 크로스 되었을 때.


장점 : 필터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뢰성있는 손익 및 손절 시점을 제공한다.

단점 : Parabolic SAR와 ADX 인디케이터는 모두 후행성 지표입니다. 함께 사용되기 때문에 서로의 단점을 보완해주기는 하지만 ADX 인티케이터의 경우 시그널의 변화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현재의 캔들이 종료되는 것을 확인하고 매매를 해야 한다.






코멘트 (2)

언제나항상
알려주신 트레이딩 기술 적용 하여 메타 보고 있는데 매우 유용한 자료 이네요. 해병님께서는 이 트레이딩 기술에 대해서 백테스트도 하시고 계신건가요.?

블루아이

제가 올려드리는 매매전략을 테스트 하기위해 EA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Parabolic SAR + ADX 매매전략의 경우 EA를 개발하여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는데 수익과 손실이 얼추 비슷하게 나와서 이 매매전략만을 갖고 매매를 하기에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첨부파일에 Parabolic SAR + ADX EA 개발한 것을 올려 드립니다.

테스트도 해보시고 최적화 테스트도 해보세요~